본문 바로가기
I'm 멜롱/멜롱's 아이템

요리하는 아내의 건강을 위한 인덕션 전기레인지 구매 및 설치후기!

by 마시멜롱 2018. 3. 13.

최근에 이사로 짐 정리하느라 너무 바빴어요..ㅠㅠ 그래도 이사를 하고나니 기분이 좋네요~제 와이프는 요즘 젊은 나이에 맞지않게 집에서 요리를 직접 하는것을 좋아하는데 이번에 이사하게 된 집은 가스레인지가 포함되어있지 않아 직접 구매를 해야했어요. 그래서 알아보던 중 요리를 자주 하는 와이프의 건강을 생각하여 인덕션 전자레인지를 구매했습니다. 좋은 제품을 최저가로 구매하게되어 더욱 뿌듯하군요!

 

 

 

 

 [ # 글, 사진 및 이미지 ▶ 마시멜롱 # ]

 [# 사진이나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

 

 

사실 인덕션은 샤브샤브 부페에서 본것 외에는 기억이...ㅎㅎ

일반적인 가스레인지는 요리하는 가정주부에게 아주 치명적인 발암물질을

유입시킨다고 알려져있죠. 가스점화시에 특히 심하다고 하는데요

요리를 좋아하는 와이프의 건강을 생각해서 인덕션으로 구매한 이유도 이 때문이에요.

가스레인지의 불맛(?)은 조금 덜 하겠지만 성능좋은 인덕션을

국내 최저가에 구매하게 되어 너무 만족스럽네요.





 

 

인덕션 본체의 케이스에요. 본체와 케이스가 따로따로 배송이 되서

설치가 조금 지연된것 말고는 보자마자 딱 맘에 들더군요.

고급스러운 스틸질감의 표면이 아주 맘에 쏙 들었어요.

와이프가 무척이나 좋아하네요! 그뤠잇!

 

 

 

 

정면에는 제품로고가 있고 정말 고급스러운 질감처리가 굿이에요.

 

 

 

 

로고 안쪽으로 전자기판과 커넥터가 있는데 인덕션 본체에 있는 커넥터와 연결해주면 되더군요.

연결하는것은 그리 어렵지 않아 다행이었어요.

 

 

 

 

사이즈 고민이 상당했는데 다행이 주방 가스레인지 자리에

너무 안성맞춤으로 떨어져서 만족 만족!!

정말 걱정 많이 했답니다. 안 맞으면 어카나...ㅂㄷㅂㄷ

 

 

 

 

다음은 인덕션 본체를 뜯어봤어요. 무게가 상당히 나가네요.

강한 충격시 상판의 파손위험이 있어서 조심스럽게 다루게 되더군요.ㅎㅎ

 

 

 

 

드디어 오픈! 제품사용설명서 책자와 간략 설명서가 첨부되어 있네요.

 

전자기계를 잘 못다루는 와이프에게 제가 직접 읽어보고 설명을 해줬습니다.

사용법이 그리 어렵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와우~ 고급스러운 상판 디자인과 새것의 위엄! 행여나 파손될까 정말 조심조심

만지게 되더라구요 ㅎㅎ

 

 

 

 

케이스에 안착시키니 더욱 맘에 드는!!!

싱크대 높이랑 인덕션의 전체 높이가 너무 딱 맞아서 놀랐다는...

마치 저희 집 주방 사이즈에 맞춰 제품을 제작한 느낌을 받을 정도로 딱 맞더군요.

 





 

 

이 부분은 듀얼 하이라이트 인데 인덕션 전용 용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모든 용기에 열을 가할 수 있는 부분이에요. 에나멜 코팅이 되어있는 저가 용기는

쓰면 곤란한 상황이 생길수도 있을것 같아서 언제한번 날잡고 집에있는 것들을

싹 교체해야겠어요.ㅎㅎ 이게 다 인덕션을 위함이지!

 

 

 

 

왼쪽부분이 인덕션 존인데 인덕션 전용 용기를 사용하여 열을 가할 수 있습니다.

열을 전달하는 방식이 하이라이트 부분이랑은 다르다고 하네요.

전체면적을 다 사용할 수 있어요. 프리존 구간에 용기를 올리고

스캔을 하면 용기를 인지하여 프리존에 열이 가해진다고 하더군요. 신기하죠?ㅎㅎ

 

 

 

 

무려 10년 무상보증! 정말 든든하네요!ㅎㅎ

에너지 소비효율 스티커를 조심스레 떼어내면 그 밑에

전원버튼이 있어요. 전부 터치식이라 튀어나옴 없이 깔끔합니다.

 

 

 

 

전원을 켜면 전면로고에 LED라이트가!!

정말 별거아닌것 하나에 간지가 폭발하는군요!ㅎㅎ

음성서비스도 지원이 되서 더욱 좋았던것 같아요.

 

 

 

 

오...보고만있어도 흐믓해지는 이 느낌은 뭐죠?ㅎㅎ

 

 

 

 

하이라이트를 켜보았는데 켜자마자 붉게 달아오릅니다.

저가형 인덕션에서는 물끓이는것도 엄청 오래 기다려야하는데

금방 끓겠어서 흡족하네요. 듀얼로 켜면 전체적으로 붉게 달아오릅니다.

 

 

 

 

인덕션이 가열 중이거나 전원을 끄고 잔열이 남아있을때는

이렇게 전면로고에 붉은 LED 표시등이 켜집니다.

안전을 생각한 새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

 

 

 

 

사은품으로 받은 인덕션 전용 스테인레스 후라이팬과

인덕션 전용 냄비, 인덕션 구간 전체를 덥는 구이판까지 총 세 종류를 받았어요.

구이판은 전골용으로도 사용할 수도 있을거 같아서 와이프가 너무 맘에 들어하네요.

싱크대 안쪽으로 넣어버려서 촬영실패..아껴쓴다고 깊숙히 넣어놔서 꺼내기가..ㅎㅎ

 

 

 

인덕션 상판에 이물질이 생기는것을 청소하기 위한

블레이드와 전용세척제 까지 들어있으니 드러워졌을땐 딱 이거면되겠다 싶더라구요.

 

 

 

 

청소할땐 이렇게 블래이드 날을 꺼내서 사용하고 보관할때는

블래이드 날을 집어넣어 보관하면 되서 이것또한 새심함이 돋보입니다.

 

 

요리를 자주 즐겨하는 와이프님이 건강하게 맛있는 음식 해줬으면 좋겠어요! 데헷!

가정용 가스레인지가 너무 오래되었거나 교체할 시기가 되었다면

한번쯤 고려해보세요! 요즘 많이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