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어플/멜롱의 게임통

모바일 대작 라그나로크m 캐릭터 생성부터 1차 전직까지!

by 마시멜롱 2018. 3. 15.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맞춰 오전 11시에 신규 모바일 mmorpg 게임이 오픈했어요. 다들 아실거라 생각되네요. 바로 라그나로크m 이라는 게임인데요 예전에 어렸을적 PC온라인게임으로도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이죠. 그때당시 저는 다른게임에 빠져있어서 라그나로크를 초반에만 조금 접해봤던 경험이 다인데 이번에 모바일로 출시되었으니 진득~하게 즐겨봐야겠어요. 오늘은 캐릭터 생성부터 1차 전직까지 플레이 해본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 # 글, 사진 및 이미지 ▶ 마시멜롱 # ]

 [# 사진이나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

 

 

오픈하는날 오전 11시 이전에 구글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했기에

미리 설치를 진행하고 오픈시간만을 기다렸어요.

화이트데이에 맞게 아주 달달한 일러가 눈에 들어오네요. 타이밍 잘 잡은듯!

 

 

 

 

캐릭터 생성창인데 배경이 너무 이쁘네요.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이 더 좋아하실것 같아요. 와이프도 옆에서보더니

'무슨게임해? 너무 예쁜거 하는거 아냐 남자가?' 이러더라구요 ㅎㅎ

 

 

 

 

캐릭터를 고르는 화면입니다.

총 6가지의 직업이 있어요. 과금을 하면서 게임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어쌔신을 추천해드리고 무과금으로 느긋하게 게임을 즐기시는분이라면

법사를 추천해드려요~!

 

하지만 이 화면에는 반전이 있습니다..곧 아시게 될겁니다.

 

 

 

 

 

 

 

 

 

정말 라그나로크 스러운 그래픽이 마음에 쏙 드네요.

옛날의 향수도 느껴지는것 같고 뭔가 기분이 이상해집니다.ㅎㅎ

 

 

 

 

그래 내가 바로 멜롱이다!!! 모험을 떠나보도록 하쥐!!

전 직업을 어쌔신으로 선택하고 게임플레이를 진행했어요.

(뭣도 모르고..)

 

 

 

 

퀘스트를 진행할때에는 미니맵을 펼쳐 표시된 위치를 터치하면 자동으로 그곳으로

뛰어갑니다. 너무 편리한 시스템! 길을 잃어버릴 염려는 없어서 다행이네요!

 

 

 

 

이런 귀여운 몹이라면 언제든 대환영!

게임 플레이 도중 가끔 하늘을 떠다니는 포링이 등장하는데 엄청 큰 몹인줄 알고 당황..

그냥 구름 흐르듯이 흘러가는 배경일뿐이었어요 ㅎㅎ

 

 

 

 

스탯을 자유롭게 찍을수 있는 시스템인데

애써키운 캐릭터가 망캐(?)가 될수 있으니 각 직업에 맞는 스탯을 위주로

찍어줘야 합니다.

 

어떤 스캣을 찌겅야 될지 모르겠으면 인터넷에서

라그나로크m 스탯공략을 찾아가면서 찍어주세요. 나중에 후회하지 마시고!ㅎ

 





 

 

 

이모티콘 기능이 활성화 됬어요. 이모티콘 정말 예전 메신저 사용할때

비슷한 느낌이 물씬 나더군요. 뿐만 아니라 몹을 때렸을때 데미지 숫자도

도트그래픽으로 정말 향수를 많이 자극하더라구요.

 

 

 

 

전직을 하면 찍었던 스탯이 초기화되니 일단 안심하고 찍어봅시다.

마음데로 찍어보는것도 다 경험이죠!

 

 

 

 

귀여운 슬라임 모자.

퀘스트를 통해 의상제작으로 만들 수 있어요. 귀엽네요.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정말 여자분들이 많이 좋아하실 게임인듯.

 

라그나로크는 글로벌 대작으로 유명하기도 하죠.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 인기가 많은게임이에요.

 

 

5렙까지 키우고 나서 인터넷을 쳐보니

과금유저와 무과금유저 직업추천을 보게되었는데

어쌔신은 과금을 엄청나게 해야 한다고 해서 무과금으로 즐길 수 있는

법사캐릭터를 새로만들었어요....필요에 따라 과금정도는 할 수 있지만

가장 과금유도가 심한직업이 어쌔신이라고 하더군요.

 





 

 

법사 캐릭터를 새로 만들어서 9렙을 찍고 드디어 1차전직을 하러 왔어요!

 

근데!!!

 

앞서 말씀드렸던 직업선택 화면에서의 훼이크가 있어요..

어떤직업을 골라서 하던 1차전직할때 각 직업 스승들한테서

마음에 드는 직업으로 전직을 할 수 있더군요...

 

굳이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서 다시 키울필요가 없었던거죠.

멍청하긴..!! ㅠㅠ

 

처음 캐릭터 생성하시는 분들은 직업을 뭘로 하지 벌써부터 고민하지마시고

일단 아무걸로나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만드신 후 플레이를 진행하세요.

 

전직퀘스트에서 충분히 고민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법사가 되러 앞으로 전진!!!

뭔가 진짜 전직하러 가는 기분이네요!ㅎㅎ

 

 

 

 

1차전직으로 메지션의 길을 걷게 되었어요.

2차 전직으로 위저드

3차 전직으로는 하이 위저드가 되겠죠?

요즘엔 퇴근하고 이사한지 얼마안되어 게임을 많이 못즐기는편인데

틈틈히 꾸준히 키워봐야겠네요. (다시 멜롱이를 키울까나..)

 

 

아참! 제 핸드폰은 갤럭시 노트5에요. 무난하게 잘 돌아갑니다. 가끔 버벅거리는거 빼면요 ㅎㅎ

자 그럼 다들 즐겜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