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어플/펜타스톰

[펜타스톰] 영웅추천 및 소개 : 혼돈의화신 슈그나 편

by 마시멜롱 2017. 5. 10.

오늘의 펜타스톰 영웅소개는 현재 탱커 1티어에 속한다고 생각하는 "혼돈의 화신 슈그나" 입니다.

이 녀석은 몸집도 크고 딱 탱커같이 생긴 주제에 특이하게 물리공격이 아닌 마법관련 스킬을 사용합니다.

 

 

[ # 글, 사진 및 이미지 ▶ 마시멜롱 # ]

 [# 사진이나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

 

[ 펜타스톰 영웅추천 및 소개 ]

 

"혼돈의 화신 슈그나" 

[이미지출처 : 펜타스톰 공식카페 영웅소개 페이지]

 

무시무시한 코끼리 아저씨!!!

 

 

 

 

[이미지출처 : 펜타스톰 공식카페 영웅소개 페이지]

스토리를 보면 엄청 사악한 영웅이라는것을 알수있죠.

 

 

보시다 싶히 직업은 탱커입니다.

딱 봐도 체격이 탱커아닌가요? ㅎㅎ

 

 

 

이것은 슈그나의 스킨. 방독면을 착용한듯한 모습의 스킨이에요.

해당 스킨은 다이아로 구매 할 수 있어요.

오른쪽 상단부분에 루비와 다이아가 있는데 다들 짐작하시듯 다이아는 유료입니다.

루비는 게임플레이를 하다보면 자연스레 얻을수 있어요.

하지만 쓸수있는곳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이 매우 아쉽네요..ㅠㅠ

 

 

 

[혼돈의 화신 슈그나 스킬설명]

이녀석은 모든스킬이 마법공격입니다. 참 재미있는 영웅이에요.

탱커로 태어나 공격은 마법형이라니..... 재밌네요.

 

 

 

슈그나의 기본공격은 물리공격인것 같더라구요. 이건 자세히 모르겠어요.

참 애매합니다...

마공을 아무리 올려도 평타 데미지는 그대로인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슈그나의 첫번째 스킬]

[이미지출처 : 펜타스톰 공식카페 영웅소개 페이지]

첫번째 스킬인 대지의파동 입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2초간 이동속도가 느려져요. 상대방을 엄청 짜증나게 하는 스킬이죠.

게다가 반경도 생각보다 넓어서 적중률이 높은편입니다.

빨간글씨로 적혀있는 부분을 보시면 정확하게 마법피해 라는것을 알수있죠.

 

 

[슈그나의 두번째스킬]

[이미지출처 : 펜타스톰 공식카페 영웅소개 페이지]

두번째 스킬인 충격파 입니다.

이 스킬은 자신을 기준하여 원형으로 범위 피해를 줍니다.

생각보다 범위가 작아서 상당히 근접해서 써줘야 적중률이 높아요.

 

 

[슈그나의 궁극스킬]

[이미지출처 : 펜타스톰 공식카페 영웅소개 페이지]

슈그나의 궁극스킬인 물의결계!!

이 스킬은 데미지를 주는것이 아니고 아군이나 자신에게 해로운 모든 상태이상을 해제해 줍니다.

게다가 5초동안 두번째스킬인 충격파를 사용하는 마나가 제로!!!

옛날옛적에 디아블로1에서 노바소서를 키워보신분들이라면

어느정도 이해를 하실거라 생각이 드네요.ㅎㅎ

 

적국과 아군이 패싸움할때 그 진가를 발휘하는 스킬이며

이 스킬을 사용한 후에 슈그나는 그야말로 대박이에요.

MP소모 없이 충격파를 쓸수있으며 충격파를 사용하면 대지의파동의 쿨타임이 감소.

 

무슨 다단계도 아니고...슈그나의 스킬 모두가 연계가 되게끔 되어있어요.

재밌는 영웅맞죠?! ㅎㅎ

 

 

 

 

그리고 패시브를 보면 더 대박인게

대지의 파동 사용시 모든상태이상 또 해제. 그리고 2초간 10% 피해감소와 이동속도 20%...

 

정리를 해보면

아군과 적군이 패싸움을 하고있을때

궁극스킬을 써주며 아군의 상태이상 및 자신의 상태이상을 해제하고

적진 한가운데로 뛰어들어가서 충격파로 피해를 주고

대지의파동으로 적군 이동속도 감소와 모든 상태이상 한번 더 해제.

그다음에 충격파 한번더. 그다음 또 대지의 파동.

 

그리고 유유히 빠져나오면 됩니다.ㅎㅎ

뭐 상대방이 얼마나 컨트롤을 잘하느냐에 따라 생존이냐 죽음이냐로 갈리긴 하지만요..ㅎㅎ

탱커답지않게 몸뚱이가 그리 튼튼하지는 않은 영웅이라 너무 들이대지는 마세요.

 

 

 

 

잘 운영하면 이렇게 당당하게 MVP가 될수 있어요.

 

 

15번째 MVP달성은 네가 해주었구나 슈그나야!!! 캬~

 

 

 

상대팀 MVP (베라) 가 좀 성가시긴 했지만

우리팀에 유저들이 센스있게 잘 잡아주고 스턴도 잘 걸어줘서 역전했던 게임이에요.

손에 땀을 쥐는 긴박감 넘치는 게임이었어요.ㅎㅎ

전 한번도 죽지 않았다는점!!!! 캬캬

 

아이템 셋팅은 근거리 물리딜러, 원거리 물리딜러, 근거리 마법딜러, 원거리 마법딜러의

세팅이 각각의 직업특성상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다음에 정리해서 한번에 올려드릴게요~

슈그나는 마법딜러로 셋팅하면 됩니다.

 

일단 슈그나를 처음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추천세팅이나 초기셋팅으로 되어있는 상태로 해보세요.

나쁘지 않더라구요. 저도 지금은 이것저것 바꿔보다가 다시 초기셋팅으로 쓰고있어요.ㅎㅎ

 

 

 

슈그나를 써보셨던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스킬을 쓰는 타이밍과 연계가 좋아서

재밌고 마법 공격력이 올라가면 데미지 또한 무시못하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근접탱커를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한번 슈그나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 멜롱이었습니다! 멜롱! ㅎㅎ

즐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