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 멜롱/멜롱's 생활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데이트 후 이스터에그 실행법!

by 마시멜롱 2018. 4. 18.

여러분 이스터에그에 대해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안드로이드 폰에 구글에서 숨겨놓은 재미있는 요소가 있는데요 이것을 이스터에그라고 합니다. 일종의 숨겨진 기능이죠. 사용자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주기 위해 숨겨놓은 기능이라고 하는데요 얼마전 배포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안드로이드 7.0 누가에서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로 업그레이드를 진행 후 이스터에그를 찾아보았습니다.

 

 

 

 

 [ # 글, 사진 및 이미지 ▶ 마시멜롱 # ]

 [# 사진이나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

 

 

 

안드로이드 7.0의 이스터 에그는

고양이를 수집하는 초간단 게임(?)이

숨겨져있었는데 이번에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버전 업데이트 후

이스터 에그에는 심해의 문어가 숨겨져 있습니다.ㅎㅎ

 

언뜻보면 괴기스러운 모양의 문어인데

문어의 타원형 머리는 이스터에그를,

8개의 다리는 안드로이드 8.0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안드로이드 8.0의 이스터에그를 실행하기 위해선

설정에 들어가셔서 위에 이미지를

보시고 아랫쪽에 "휴대전화 정보"를 찾아서

들어가주세요.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는 인터페이스도 보기좋게 바뀌었는데요

왼쪽이미지에 보이는 소프트웨어 정보를 터치해줍니다.

 

그 다음 가장 위에 있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마구 터치해주세요!!

 

 

터치를 하다보면

안드로이드 O 로고가 뜹니다.

 

 

안드로이드 O 로고를 연타하거나

더블탭으로 길게 누르고 계시면

숨겨진 기능인 심해의 문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괴기스럽게 생겼네요...ㅎㅎ

이녀석은 별다른 기능은 없고

머리통을 잡은뒤 드래그하면

다리가 쭉쭉~늘어나면서 따라댕깁니다.

 

이렇게요.

 

 

뭔가 굉장히 단순하지만

은근 중독성이...ㅎㅎ

 

 

안드로이드 7.0 누가 버전에서도

이스터에그를 찾는 방법은 동일한데요

개인적으로 고양이를 수집하는

이스터에그가 더 맘에 드네요..ㅠㅠ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그레이드 후

성능이 정말 좋아졌는데요

성능에 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숨겨진 기능인 이스터에그 한번씩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