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어플/멜롱의 게임통

안드로이드 PS1게임 파이널판타지9 한글패치버전 플레이

by 마시멜롱 2018. 8. 2.

게임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분이라면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는 익히 알고 계실겁니다. 그중 플레이스테이션1의 마지막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인 파이널판타지9 한글버전을 어렵게 구해 안드로이드 플스에뮬인 Fpse로 구동을 해보았습니다. 이 글은 불운의 명작 파이널판타지9 플레이 후기 입니다.

 

 

 

 

 [ # 글, 사진 및 이미지 ▶ 마시멜롱 # ]

 [# 사진이나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

 

 

 

수많은 호평을 받았던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중 가장

빛을 보지못했던 시리즈가 바로

파이널판타지9가 아닐까 싶습니다.

정말 큰 인기를 끌었던 7편과 그 후속작인

8편,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2를 통해 발매된

10편때문인지

9편은 솔직히 큰 빛을 보지 못한 시리즈이죠.

하지만 파이널판타지 매니아 분들이라면

하나같이 극찬을 아끼지않는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물론 전작과 후작에 비해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시리즈이긴 합니다만...

 

어쨌든 안드로이드 폰으로 플스 게임을

즐기는것 자체만으로 큰 의미를 두도록 하죠.

 

 

 

 

많은 게이머들의 판타지를 심어주는

스퀘어소프트의 로고가 뜨며 게임이 시작됩니다.

 

 

 

 

동영상 플레이 또한 별다른 오류없이

진행됩니다. 예전에 FPse가 버전이 낮았을때는

오류로 인해 동영상이 제대로 출력되지

않았던 기억이 있네요.

 

 

 

 

타이틀 화면이 뜨고 새로운 게임을 시작합니다!

타이틀 밑부분에 한글로

파이널판타지IX 라고 쓰여있으니

그 기쁨과 감동은 두배네요.

 

 

 

 

 

오프닝 동영상이 나옵니다.

지금 현재 7편도 재플레이 하고 있지만

9편은 정말 파이널판자티 타이틀에

어울리는 느낌의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분위기 또한 그렇구요.

 

 

 

 

이런 오브젝트가 활성화되면

"O"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오오...한글이라니...너무 감격스럽네요..ㅎㅎ

파이널판타지9 을 한글로 플레이하게

되는날이 올줄이야...전혀 몰랐습니다.

한글패치 롬파일은 정말 어렵게 구했어요.

 





 

 

 

OpenGL을 설정하지 않아도

그럭저럭 봐줄만한 그래픽입니다.

OpenGL을 설정할 경우 FPse에서는

동영상이 출력이 되지않고 BGM만 들리는 오류가 있더군요.

 

 

 

 

 

동화속에 들어온듯한 분위기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스토리상으로는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중에

평판이 그리 좋지 않지만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엄청 재밌게 몰입하며 플레이했던

파이널판타지7 보다 더 정감이 가는것 같아요.

(그래도 7편이 제 인생게임인건 불변..ㅎㅎ)

 

 

 

곳곳에 오브젝트가 숨겨져 있으니

그냥지나치지 말고 꼭 둘러보고 플레이 하는게

좋습니다.

 

 

 

 

동영상의 질은 지금같은 시대에 비하면

현저히 떨어지지만

옛 추억을 떠올리며 감성에 젖기엔

충분합니다.

 

 

 

 

파이널판타지 시리즈 전매특허인

전투화면.

 

 

 

간만에 어릴적 즐기던 게임을

다시 즐길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어요.ㅎㅎ

그것도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점이

너무 좋습니다!

파이널판타지7도 즐겨야 하고

파이널판타지9도 즐겨야 하고

할게많네요!ㅎㅎ 이번 휴가때는

충분히 여유를 만끽하며 옛 생각에

잠겨보는 시간을 가져야 겠습니다.

이상! 안드로이드 PS1 게임

파이널판타지9 한글패치버전 플레이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