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 멜롱/멜롱's 아이템

갤럭시 노트8 풀점착 풀커버 강화유리 부착후기!

by 마시멜롱 2018. 8. 28.

며칠전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를 교체 받고나니 갤럭시노트8 분해중 발생한 강화유리 균열 때문에 새로운 강화유리를 찾아보던중 고부기 풀커버 울트라엣지 강화유리를 선택하여 구매했습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붙이기 난이도는 초고난이도라고 하는데 가격도 만만치 않은것이 붙이기가 어렵다고 하니 벌써부터 긴장이 됩니다. 부들부들했던 갤럭시 노트8 강화유리 부착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 # 글, 사진 및 이미지 ▶ 마시멜롱 # ]

 [# 사진이나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

 

 

 

 

온라인 상에서 고부기 강화유리가

제일 인지도가 있는것 같아서

가격은 좀 비싸지만 망설임 없이 구매했습니다.

나름 붙이는데에도 자신이 있었구요 ㅎㅎ

 

 

 

 

 

택배로 도착한 고부기 풀커버 강화유리.

평가가 좋은만큼 많은 기대가 됩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간단한 설명서가 들어있으니

차근차근 읽어주는 센스!

 

아무래도 단한번의 기회로 완벽하게

강화유리를 붙여야 되기 때문에

신중하지 않을 수 없네요.

 

 

 

 

구성품은

왼쪽부터 후면필름, 강화유리 본품, 애플리케이터, 밀대와 알콜솜 등등

비교적 간단한 구성입니다.

애플리케이터가 들어있어서 강화유리를

갤럭시 노트8에 정확히 안착시킬 수 있습니다.

 

 

 

밀대와 액정을 닦을 알콜솜과 일반솜.

그리고 먼지제거 스티커로 먼저

강화유리를 붙일 작업을 시작해봅니다.

 

 

 

 

 

먼저 1번 클리닝 패드로 액정을 닦아줍니다.

 

 

 

 

 

그 다음 2번 클리닝 패드로 말끔하게

한번더 닦아내 줍니다.

 

 

 

 

깨끗하게 닦아낸다음

애플리케이터를 씌워줍니다.

갤럭시 노트8의 케이스를 벗기고

씌워야 됩니다.

그럼 딱 맞아요.

 

 

 

 

먼지가 내려앉은 부분을

먼지제거 스티커로 제거하는 중이에요.

한올의 먼지도 허용치 않겠다!!!!

 

 

 

 

자 이제 드디어 풀커버 강화유리를

얹을(?) 시간이 왔네요..

모든 준비를 완벽하게 마치고 드디어

액정위에 올리는 작업을 합니다.

 

 

 

 

이때 얼마나 긴장되던지...

정확하게 애플리케이터에 맞춰서

살포시 올려줍니다.

이때 너무 긴장해서 위아래를

혼돈하면 안되겠지요?

 

 

 

 

홈버튼이 있는 위치부터

밀대로 꾹꾹 부착하기 시작합니다.

제발 성공적이기를!!!

 

 

 

 

밀대를 꼭 저렇게 잡고 하라고해서

조심스레 밀기 시작합니다.

 

 

 

 

오우 노우....가운데 기포가 세로로

생겼네요..ㅠㅠ

밀대에 힘을 고르게 주지 않았나봐요..ㅠㅠ

 

 

 

 

젠장...가운데 세로 기포가 생겼네요.

괜찮아요...밀대로 겁나게 성심성의껏 밀어주면 됩니다.

 

 

 

 

약 15분간 열심히 기포를 제거해주니

이렇게 말끔하게 붙었네요!

아싸리! 제대로 성공적!!!!

 

 

 

 

사이드 엣지부분에도 잘 붙었어요.

정말 잘 붙여진것 같아서 안심이네요..ㅎㅎ

 

얼마나 사용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고부기 풀커버 강화유리는

이중강화로 되어있다고 하니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겠네요.

 

 

갤럭시 노트8 강화유리를

붙이시려거든 고부기 제품 추천드립니다.

풀점착 이라서 터치도 매우 잘되고

투과율도 매우 좋더라구요.

 

단, 자신이 똥손 ~ 은손 정도다. 그렇다면

다른 저렴한 제품사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실패하면 ㅂㄷㅂㄷ 하니까요...ㅎㅎ;

이상 갤럭시 노트8 풀점착 풀커버

강화유리 부착 후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