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어플/멜롱의 게임통

나랑 듀얼한판?! 카드게임 유희왕이 모바일로 국내상륙!

by 마시멜롱 2017. 4. 13.

"진정한 카드배틀 게임의 상륙"
안녕하세요!!  멜롱입니다!! 그럼 난!  여기서 턴을 마치도록하지! 갑자기 뭔소리냐구요? 저 대사를 보면 생각나는 애니메이션이 없나요?? 전 겜도 좋아하지만 애니메이션도 소싯적에 꽤나 열광적으로 좋아했어요. 지금도 보는걸 좋아하긴하죠. 꿈이 애니메이션 작가였거든요ㅎㅎ 

 

 [ # 글, 사진 및 이미지 ▶ 마시멜롱 # ]

 [# 사진이나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


그래서 정적인 만화책보다는 동적인 애니메이션을 더 신기해하고 재밌게 봤던 기억이나네요. 잡소리가 좀 길었죠? 데헷! 한때 카드배틀의 한 획을 그었던 애니메이션이 있었더랬죠.

"유희왕" 이라고 왠만한분들은 아실거라생각합니다. 전세계적으로도 꽤 많은 유행어와 패러디물로 유머사이트에 돌기도했었는데...... 아주~ 예전에 PC게임으로 유희왕게임을 접했던 기억이납니다. 온통 영어투성이라서 보름에거쳐 이건 이런카드구나 하고 깨우쳐가며 했었는데 그런 유희왕이 모바일로 국내에 정식 출시됬습니다.








유희왕 듀얼링크!!!

코나미게임이 국내에 정식으로
서비스하는 게임은 참 오랫만에
보는것같아서 반갑기도 하네요.

코나미에 유명 리듬게임들이 많은데
왜 안드로이드로 국내에 출시를 안하는지..ㅜㅜ

보시다싶히 정식으로 100% 한글화되어
서비스를 합니다. 감동!

이렇게 랭기지를 한국어로 선택하면 되요.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동안
캐릭터 설명이 이루어집니다.

이녀석이 주인공 유희에요.
애니 내용도 결국 이녀석이 모든 카드배틀
즉, 듀얼을 질것같으면서도 이겨나가는
내용입니다. 주인공 이잖아요.
그래서 제목이 유희왕인듯...ㅎㅎ

아무거나 선택해도 되는 선택구간.

이녀석은 주인공의 라이벌 되시겠습니다.

너가 이기면 카이바왕이라고 슥하고
쇽 불러주겠닷!

이 말투 재밌죠? ㅋㅋ

전 당연히 주인공 버프를 기대하며
첫캐릭으로 유희를 선택!!

듀얼의 시작!!! 꺾어주마!!

애니메이션 효과와 3D 효과가
적절히 잘 어우러져있어서
퀄리티가 상당히 좋아요.


한글화 되어 있는건 좋지만
폰트체가 맘에들지 않는군요..ㅜㅜ

저런 바탕체스러운 폰트를 채용하다니...ㄷㄷ


카드를 드래그로 배치하고

배틀로 넘어가서

슬라이드로 공격!!!

다음은!!

컴온 까만법사!!

후덜...누구세요? ㅎㅎㅎ
네임드 카드는 등장씬이 따로 존재하나본데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차라리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되었으면
....하는 생각이들어요.




이렇게 표현되는게 게임에 더 잘어울리고 이질감이 없어보이죠??


아으으윽!!


블랙메지션의 압도적인 힘으로
카이바녀석을 가뿐하게 제껴줍니다.

튜토리얼 설명은 엄청 친절한편이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거 같아요.

첫 튜토리얼이 끝나면
닉네임을 설정할수 있어요.








이건 카드팩인데 튜토리얼 도중에
공짜로 한팩줍니다.

열어볼까요??

음....
카드설명을 보면 상대 스펠카드 제거용 같은데
발동조건이 약간 까다로운듯 하네요.



음...


오 레어카드!!  하지만...

멋지지도 않고 이쁘지도 않자나...

카드 우측 모퉁이를 보면 알파벳이 표기되는데
이것이 바로 카드의 레어도를 뜻합니다.

N = 노멀
R = 레어
SR = 슈퍼레어
UR = 울트라레어

이렇게 총 4가지의 레어도로 구분이 되네요.

뽑기가 약간 아쉬웠지만 씁쓸하게
남은 튜토리얼을 진행하고 끝났을 무렵!!


두둥!!! 오옛미!!

엄청 뿌려댑니다. 역시 통이크구만!!!
이정도는 되야 스타팅할맛 나쥐!!!

선물을 다 받고나니 수정이 총 1760개.
바로 상점으로 꼬!!!


근데 진짜 대박아닌가요??
이런 수집형 게임에서 초반에 이리도 많은
캐쉬템을 뿌려대다니..

팩 10개 묶음에 500보석!
총 30팩을 구매하고도
보석이 남네요.

게다가 출시기념으로 매일매일 출첵보석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꿀이로구나아~~~!!

자 뽑기를 슥하고 쇽 뽑아보자!!


.
.
.
.
.
.
.
.

쑤와리질뤄어!!!!!!

UR카드가 이렇게  강림해 주시다니...
공격력이 무려 3000!!
 
제 뽑기운은 여기가 끝이 아닐까하고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하지만 유희왕은 카드가 좋다고해서
무조건 소환해서 다 썰고다니는
그런 뻔한 게임이 아니라는거죠.

좋은카드는 그만큼 소환조건도 있고
까다롭습니다.

수많은 함정카드들도 존재하구요.
아무런 전략없이 카드를 소환했다가
상대의 함정카드 한방에 멘탈이
나가떨어지기 일수...

다른 수없이 많은 TCG게임을 접해봤지만
유희왕은 창시자 자체가 존경스러울만큼
카드밸런스도 잘맞고
엄청나게 다양한 전략이 존재한다는게
매력이 아닐까싶어요.

카드설명을 무쟈게 잘 읽어야되요.

몬스터 카드를 소환할때 세로로 공격소환할지
가로로 방어소환할지 선택해야하는데

공격수치가 높은 카드인지
방어수치가 높은 카드인지 잘보고 선택해야되요.

아무튼 기분좋게 튜토리얼을 마무리했네요.

지금 시기에
국내에서 얼마만큼 인기를 끌지 모르겠지만
TCG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강력하게 한번 추천드립니다.

약간 오덕스러울수도 있는 애니메이션 효과가
다소 부담스럽긴 하지만
뭐 어떻습니까.

재미만 있으면 됬죠ㅎㅎ

간만에 머리싸매고 전략을 짜야되는 게임이
제 폰안에 들어왔네요.


여러분도 듀얼한판 어떠세요??

이상 멜롱 이었습니다!!  피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