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어플/펜타스톰

펜타스톰 미드 1티어 암살자 라즈 영웅소개 및 공략!

by 마시멜롱 2017. 9. 28.

아고...9월달엔 정말 몸을 가누지 못할정도로 많이 바쁘고 힘들었네요..ㅠㅠ 다들 잘 지내셨나요?ㅎㅎ 너무 정신없이 현실생활을 지내다 보니 그 좋아하는 게임도 자주 즐길수가 없는것이 참 안타깝네요. ㅠㅠ

오늘은 펜타스톰 스타일리쉬 미드 1티어 영웅인 "라즈"에 대해 간략한 영웅소개 및 공략을 쓰려 합니다.

 

   [ # 글, 사진 및 이미지 ▶ 마시멜롱 # ]

 [# 사진이나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

 

눈매가 매서운것이 딱 내스타일 이로구나!

 





 

 

 

이녀석이 라즈 입니다. 이녀석은 넷마블의 실수(?)로 출시된 영웅 입니다.

출시공지도 없이 출시가 된것이죠.ㅎㅎ 워낙 대만섭에서도 유명한 영웅이고

기동성과 데미지 모두 뛰어난 영웅이기에 망설임 없이 구입했습니다.

 

 

 

드레드 머리에 흑형간지, 게다가 훌륭한 스킬구성과 패시브.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소장가치가 있는 영웅이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손에 익으면 익을수록 질리지도 않고 점점 재미있어지는 영웅인건 제가 보장합니다.

 

라즈의 스킬을 자세히 보면

에너지 소모 라는 설명을 볼 수 있는데

특이하게 여타 마법사들처럼 마나를 쓰는게 아니고 에너지를 사용해서 스킬을 사용하는 영웅이에요.

이 에너지 관리를 정말 잘하면서 게임을 운영해야 진정한 라즈의 손맛을 볼 수 있어요.

 

 

이것은 라즈의 스킨.....수탉인줄....

전혀 수집욕이 안 생기는 스킨이에요..ㅠㅠ

보자마자 "아..이건 안사도 되겠다" 싶더라는..ㅎㅎ

 

 

라즈의 스토리도 나름 볼만 합니다.ㅎㅎ

결국 라우리엘 덕에 사기캐가 되었다는.....(조만간 라우리엘 포스팅도 해야겠네요)

 

 

 

라즈의 기본 스탯.

 

 





 

 

 

인게임에서의 평타모션을 알아보죠.

공속이 그리 빠른편은 아니지만 훌륭한 패시브 덕에

3번째 타격은 적을 넉백시키고 잠깐의 기절까지 시키며

데미지 또한 아주 굿잡이에요.

 

 

라즈의 첫번째 스킬은 짧은거리를 대쉬하며 적을 올려치는 어퍼컷으로

일정시간 적을 공중에 띄웁니다. 뭐 그리 긴 시간은 아니지만

상대의 스킬을 끊거나 도망가는 적을 잠시나마 묶어둘수 있는 스킬이죠.

옛날 고전게임인 스트리트 파이터의 워류겐이 생각나는 스킬이에요.

 

 

라즈의 두번째 스킬 파동권!

이 스킬이 라즈의 꽃입니다. 파동권을 얼마나 잘 맞추느냐에 따라

게임의 승패가 갈립니다. 스킬모션시간, 시전거리, 적의 예상경로 등을 잘 판단하여 쓰시기 바랍니다.

파동권에 맞은 상대는 잠시동안 느려집니다.

(9월 28일 패치로 인해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2초에서 1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너프라고 생각하면 너프겠지만 데미지로 먹고사는 영웅이기에

뭐 딱히 되게 많이 안 좋아졌다고는.....ㅎㅎ

 

 

 

마지막으로 궁극스킬.

데미지가 훌륭하며 대쉬거리가 길고 스킬시전 거리에 따라 적을 넉백 시킵니다.

불리한 상황에 도주기로 사용해도 좋고 딸피로 도망가는 적을 잡기에도 좋은 스킬이에요.

또는 스킬 연계를 통해 적 영웅을 아군이 모여있는 곳으로 끌고올수가 있죠.

 

 

라즈의 기본 스킬연계를 살펴볼까요?

이런 느낌으로 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때 초반에 말씀드렸던 에너지관리 미흡시 궁극스킬 시전이 안되어 역관광(?) 당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길!

 

적과 상대하기 전 허공에 평타를 두번째까지 날리고 들어가시면

더 멋진 완벽한 콤보를 구사하실 수 있어요.

 

상대 딜러들을 정리할때는 부쉬(수풀) 에 숨어있다가

궁극스킬로 피를 확 깍아서 놀라게 해준뒤 놀라서 도망가는 적을 파동권으로 느리게 해주고

따라가서 어퍼컷을 날리고 뒤로 빠진다음 다시 파동권을 날려주시면 찍소리 못하고 녹아내립니다.ㅎㅎ

 

 

다음은 라즈 템트리 입니다.

첫 코어템으로 폭발의 마법봉을 가줍니다.

목표에 스킬을 맞추게 되면 폭팔이 일어나 스플레쉬 데미지로 다가오는 미니언들을

빠르게 처리할수 있어요. 마법공격력 수치도 높아서 초반부터 강력한 라즈가 됩니다.

 

 

두번째는 신발인데 상대팀에 물리공격계열이 많으면

수호신을, 마법공격 영웅이 둘 이상이면 성기사 신발을 신어주면 됩니다.

간혹 쿨타임감소 신발을 신는 분들도 계신데 2번스킬의 쿨타임이 워낙 짧아서

저는 굳이 필요성을 못느끼겠네요..ㅎㅎ

초반에 킬을 더 많이 하고 싶으시면 신발보다 세번째 템인 요마의 왕관을 먼저 가주셔도 됩니다.

 

 

 

세번째 템은 역시 마법사 영웅의 필수템인

요마의 왕관! 이건 뭐 따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아실겁니다.ㅎㅎ

 

 

 

피통이 적은 라즈는 4번째 템으로 생명의 마법봉을 가주는게 좋아요.

일정피해를 받으면 생기는 마법공격 방어막으로 생존률을 높힐 수 있고

마법흡혈로 인해 깍인 체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적과의 한타시 뒤쪽에서 시즈탱크처럼 파동권만 날려도 충분히 말뚝딜이 가능합니다.

 

 

 

다섯번째는 악마의 미소.

물리방어가 있어서 물리공격계열 에게서 생존률이 약간 높아지고

패시브로 인해 적 탱커들에게도 데미지가 쏠쏠하게 박힙니다.

혼돈의 마법봉을 가시는 분들도 계신데

개인적으로 저는 악마의 미소를 더 추천드립니다.

 

 

 

마지막 템은 마법공격 극대화를 위한 신성한 경전!

풀템 라즈는 상대 딜러들에게 공포의 대상입니다.

말 그대로 혼돈의 카오스...꾸준하게 날아오는 아도겐 피하느라

정신을 못차릴겁니다.

 

 

룬세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빨강룬은 고독.

 

 

 

보라색 룬은 혈마

 

 

 

초록색 룬은 오염으로

모든 마법사 영웅을 쓸 수 있도록 공통룬을 적용했어요.

라즈 픽에 실패하면 마법사 영웅 아무거나 선택해도 데미지 면에서 꿀리지 않아

다른 룬을 안 맞춰도 무난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풀템 라즈로 드레곤 잡기.

데미지 장난아니죠??? 이런 무시무시한 데미지로 상대 딜러들을

짤라주면 되겠습니다! 참고만 하시길!

 

 

라즈 4렙에 아무런 장비도 착용하지 않았을때의 기본 스탯과

만렙에 풀템을 착용하였을때 스탯을 비교해보면

엄청난 차이가 있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라즈를 사용하며 느낀점을 말씀드리자면

미드라인에서 맵을 잘보고 불리할것 같은 라인에

꾸준히 갱을 가주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첫 용싸움때는 꼭 지원을 가주세요.

팀원들에게 사랑받는 라즈가 될거에요!ㅎㅎ

 

 

아래는 플레이 전적이에요.

다른 숫자보다 데스(해골) 숫자를 눈 여겨보실 필요가 있어요.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데스를 최대한 줄이면서 운영하시면

좋은 게임플레이를 할 수 있을겁니다.

 

스타일리쉬하고 엄청난 화력으로 하드캐리를 할 수 있는

라즈의 매력속으로 한번 빠져보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