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어플/멜롱의 게임통

추억의 턴제 SRPG 느낌물씬!! 브라운더스트 오픈!!

by 마시멜롱 2017. 4. 24.

"향수를 자극하는 턴제 SRPG"
브라운더스트 정식오픈!!
요즘 정말 신규게임이 줄줄히
나오는것 같은데 그중 눈에 띄게 재밌는게임은 아직 발견하지 못했어용.

 

[ # 글, 사진 및 이미지 ▶ 마시멜롱 # ]

 [# 사진이나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

 



거의 대부분의 게임을 사전등록하는지라 출시되면 곧바로 알림이 울리는 저의  핸폰은 알림이 하루에도 수두룩하게 옵니다. 데헷!

아직 철들려면 멀었군...


오늘은 향수를 자극하는 턴제 SRPG장르의 게임이 정식오픈했는데요

어렸을때 이러한 게임을 정말 즐겨했기때문에 기대를 해봅니다니닷.

유명한 파랜드택틱스나 로봇대전등등
대부분의 제 또래분들은 기억하고 계시리라 생각되네요ㅎㅎ


자 그럼 따끈따끈한 신작
브라운더스트를 소개합니다!!

타이틀 화면인데 이걸보고 제가 사전예약을 했을정도로 딱 제 스타일!!!


네오위즈에서 서비스를 합니다.
제발 운영을 잘해주었으면 좋겠네요.



계정을 선택하고 들어가게되면
웅장한 시나리오가 펼쳐져요.



간단한 튜토리얼이 진행되고



이것이 게임플레이 필드!!

파랜드택틱스 같은 지형이 있는 맵을 기대했는데.....쩝



그닥 치열하진 않았어요..
아군이 너무 강려크했거든요 ㅎㅎ



그게 바로 나란남자?ㅎ


스토리가 흐르고 닉네임을 정하는화면.
마.시.멜.롱 입력완료.



오~그림체가 완전 향수를 자극하는 스멜!!



맵 이미지. 새로운 느낌이 전혀 없어보이는듯한 낯설지 않은 느낌의 맵이에요.



튜토리얼 중에 등장하신 누님!!
같이 일합시다 누님!!!!



파란발판은 방어형 유닛이고


빨간색은 공격형 유닛이라는 설명



머지..적들은 전부 공격형..

방어형 뒤쪽으로 공격유닛을 배치해야 직접공격을 안받고 방어형유닛들이 몸빵을 해줍니다. 뭐 여느게임과 마찬가지로 탱커의 역할과 딜러의 역할이 있는거죠.

나중엔 이 배치를 어떻게하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릴것같네요.



활을 들고있는 유닛은 탱커 한칸뒤에 있는 유닛을 직접 타격할수 있어요.



전투중 우측하단에 X1 이 보이시죠?

다들아시겠지만 플레이 속도조절입니다.
공격순서만 정해놓으면 거의 자동전투 시스템이기 때문에 약간 난해하더군요..ㅜㅜ

직접 움직이는게 좋은데..힝



튜토중에 받는 계약서로 용병을 계약할수 있어요. 뭐 다들 같은 마음이겠지만 이왕이면 초반부터 최고등급의 용병이 나오면 좋겠죠?


이런.....기대를 져버리고 3성이 나오긴했지만 인상이 강렬하니 쎄보이네요.



오픈이라 이것저것 많이 주더라구요.



그중 고급계약서를 받아서


메인창에서 용병계약 버튼을 누르고


뽑기를 하면?????



.
.
.
.
.
.

ㅇㅏ....지나친 욕심이었을까요?ㅜㅜ



보석으로!!!



한번더!! 

ㅇ ㅏ~~~!!!!  ㅜㅜ



죄다 3성만 나왔네요. 4성이라두 주지..쯥


간단하게 튜토리얼만 진행해봤는데요
용병들을 모으는건 수집욕구를 자극할수 있는 충분한 컨텐츠가 되는것 같아요.

최고등급이 나올 확률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요..ㅜㅜ


다들 향수가득한 SRPG게임이 땡기실땐
브라운더스트 어떠신가요?

더 해봐야알겠지만 재미가 완전히 없진 않을것같네요.

그럼 저 멜롱이는 이만  뿅!!
언제나 그렇듯 지나친게임은 건강을 헤칠우려가 있기때문에 적당히 즐기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