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포토샵 재능기부

포토샵으로 사진에 웹툰효과주기!

by 마시멜롱 2018. 2. 7.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진이미지를 웹툰느낌이 나도록 바꾸는 방법 을 알려드릴건데요 엄청 쉽고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포토샵만 설치되어있다면 가능한 작업입니다. 진짜 누가봐도 너무나 쉬운 사진 웹툰효과내기! 한번 보고 따라해보세요! 감성적인 느낌의 웹툰이미지처럼 바뀔겁니다.

 

 

 

 

 [ # 글, 사진 및 이미지 ▶ 마시멜롱 # ]

 [# 사진이나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

 

 

사진이미지를 웹툰느낌을내기 위해서는

정말 간단한 작업 하나만 하면 충분히 느낌을 낼수 있다는것을 보여드리도록 하죠!

너도나도 웹툰작가 하겠다고 하는거 아냐 이거?! ㅎㅎ (죄송합니다..)

 

 

 

웹툰 느낌을 내고싶은 사진이미지를 하나 불러옵니다.

그냥 맘에 드는 이미지 그 어떤것이라도 상관없습니다. 웹툰느낌을

더욱 느낌있게 살리려면 잘 고르셔요!ㅎㅎ





 

레이어복사 또는 별다른 사전작업 없이 바로 상단메뉴 중

필터로 직행 해줍니다.

필터 메뉴에서 "필터갤러리" 를 클릭해주세요!

 

 

 

 

브러쉬 획 메뉴에서 "잉크윤곽선" 을 선택해줍니다.

다른 필터들 중에서도 수체화나 그림처럼 바꿔주는 효과가 여럿있지만

그 중에서도 저는 이 잉크윤곽선 필터가 가장 웹툰느낌을

잘 살려주는 필터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수치는 위에 이미지에 표시된 정도로 주시는게 가장 알맞더군요.

 

 

 

 

확인을 누르면 완료 됩니다.

너무너무 간단하고 쉬운방법 아닌가요??

떄로는 쉽기도, 때로는 어렵기도한것이 포토샵의 매력인것 같아요!ㅎㅎ

 

 

 

 

원본이미지와 비교를 안 해볼수 없겠죠?

 

 

 

 

마치 펜으로 스케치한 그림에 채색을 한것같은 자연스러운

웹툰효과가 적용되었네요.





혹시라도 이미지와 설명글로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강좌는 너무 쉬워서 굳이 동영상까지 필요하겠냐만은

전 친절하니까요!ㅎㅎ

 

 

날씨가 서서히 풀린다고 하네요!

그래도 긴장의 끈을 놓지 마시고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