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어플/펜타스톰

완전한 롤 모바일버전. 펜타스톰 CBT 후기

by 마시멜롱 2017. 4. 12.

펜타스톰 CBT후기
안녕하세요!! 멜롱이에요! 오늘 출근길에 핸드폰에 한통의 알림이 울리더라구요. 며칠전 사전등록을 해놨던 모바일게임인데 PC게임 롤(리그오브레전드)과 흡사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인 펜타스톰이 CBT를 진행한다고. 게임 컬렉터인 저에겐 참으로 반가운소식이 아닐수 없네요.

 

[ # 글, 사진 및 이미지 ▶ 마시멜롱 # ]

 [# 사진이나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



사실 모바일 게임으로 롤과 유사한게임이 꽤 많이 출시됬었어요.

대표적으로 베인글로리, 난투, 엘레멘탈 쓰론 등등 모바일 환경에서 롤같은 게임을 할수있다는것 자체가 게이머들의 가슴을 불태웠었죠. 하지만 국내 게이머들이 그렇게 호락호락하지만은 않았던것은 사실입니다. 이질감을 느꼈던거죠.










많은 모바일 AOS 게임들이
매니아들 사이에서 이미 자리잡은 가운데
대륙에서 이미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인정받고 산넘고 바다건너
넷마블에서 국내서비스를 진행하고
카카오겜으로 이식되어
국내에 출시가 됩니다요.

사전등록할때 인증번호가 오질않아서
고생좀한건 비밀...

쨋든 설치를 하고 카톡계정으로
로그인을 슥하고 쇽해서 들어가봅니다.

이미지는 전부 플레이 직스샷임을 밝힙니다~!

우선 닉네임을 정하라고 해서
제 필명을 그대로 썼어요.

말랑말랑한 이름이라고 우습게 보다간
큰코 다치죠!!



게임을 좋아하긴하지만
롤 같은 유형의 게임을 별로 접해보지않아서
초보자로 선택!!

게임은 겸손해야합니다.캬캬

여기서 무얼선택하냐에 따라서
무슨결과를 가져오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저의 직감상 실력자를 택할경우
매칭상대들이 매우 빡셀것으로 추정!!
아님 말구요..ㅜㅜ


겜을 시작하면
멋이 폭팔하는 카우보이 아저씨(?)가
나오고 게임 튜토리얼이 진행되요.








친절한 게임가이드 화면.

넘기기 신공으로 가볍게 넘어가 줍니다.
이정도쯤은 겜돌이인 저에겐
불필요한 설명이죠.ㅎㅎ



게임 진행중에  돈이 모이면
화면에 보이는곳에서 아이템을 구매하여
더욱 강력크해 질수 있어요.

이정돈 다들아시죠?ㅎ



스킬을 배우고 가볍게 뚫고 나가보도록 하죠.

튜토리얼은 후딱후딱 넘어가는게 제맛!

일단 그래픽은 제가 좋아하는 부류네요.







궁극기 사용 가이드

적을 확실히 제압할수 있다고하는데
글쎄요. 써봐야 알듯...
그닥 강력해보이진 않는 이펙트..



롤 처럼 적의 메인타워가 목표!!

오늘은 너닷!!



튜토리얼은 뭐 몸풀기수준도
안되네요.
거의 학살수준이에요ㅎㅎ



튜토리얼을 가볍게 마무리하면
반헬싱 캐릭터를 얻게되요.

자세가 멋지구리하군요.



튜토리얼이 아직 끝나지않았어요.

다짜고짜 실전에 도전하라네요.
거의 반강제적인...

폭풍의전장 맵가이드와
회복의 제단에 대해
간단한 설명페이지가 로딩 중간중간에 나와요.



이런 플레이 가이드도 틈틈히
삽입되어 있어요.

불쌍한 기사양반..죽는역할 담당입니다.



그 어떠한 행동도 할 겨를없이
실시간대전을 누르고


대전모드 터치!



팀대전!! 5v5 로 신나게 놀아보죠!!


이렇게 매칭버튼을 누르면



순식간에 팀이 꾸려집니다.
실시간이기 때문에 팀을 잘만나는것도
중요하겠죠?



영웅선택창


시작합니다!
 중간에 이캐릭 저캐릭 본다고 터치를 잘못해서
이상한 할배캐릭이 됬네요..ㅜㅜ


저희 팀원들은 각각 양쪽으로 찢어져서 출동!

저 혼자 멍때리고 있었죠.

아 할배캐릭...



근데 이캐릭 꽤 강합니다.

맷집도 상당하고 데미지도 좋구
쓸만한 영웅이더라구요.
초근접형 캐릭터.


WIN!!



한판 이겼을뿐인데 레벨이 3이되네요.

덕분에 2레벨은 구경도 못했어요. 허허


마지막 총 경기결과를 볼수 있어요.

전투하는내내 제가 잘해서 이긴거라고
생각했지만 울편이 잘한거였군요..ㄷㄷ
상대편이 못한건가????




CBT기간이라서 그런지 많이 퍼주네요.ㅎㅎ

어짜피 정식출시되면 초기화되겠지만요.


CBT를 진행해본결과 별다른 수정없이
바로 정식오픈해도 될정도로
완성도는 높았던 게임입니다.

최적화도 잘되있는듯 싶고요.

제 폰 기종은 갤놋5에요.


과연 펜타스톰은?


정신없이 돌아가고 비슷한게임들이
난무하는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국내인들의 입맛과 손맛을
사로잡을수 있을지는
좀더 두고봐야겠죠?

아직 CBT일뿐인데 평점은 굉장히
순탄한 점수를 보여주고있으니
앞으로의 발전을 지켜보자구요!!


굳이 단점을 뽑자면
모바일게임에서 이미 익숙해질데로
익숙해진 자동전투 시스템이
아닌지라 한판한판 시간소요가
심하다는것!

게임을 즐기려면 자리깔고 앉아서 진행해야
하는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이겠네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상 멜롱 이었습니다!!

중국발 봄 미세먼지때매 헤롱헤롱 하네요.
다들 건강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