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 멜롱/멜롱's 생활

임신초기 주의사항 8가지!

by 마시멜롱 2019. 3. 21.

 

안녕하세요 멜롱입니다~ 와이프가 2세를 임신한지 벌써 7주째네요! 아직 그럴단계는 아니지만 아기를 볼 수 있는 날이 하루하루 가까워질수록 굉장히 두근두근 합니다. 임신초기에 주의해야 될 사항이 많이 있는데요 저도 요즘에 이것저것 몰랐던 부분들을 공부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임신초기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시다.

 

 

저의 경우에는 임신을 계획하고나서 한방에 성공하여 임신에 대한 스트레스를 덜 받았지만 임신이 잘 안되는 부부들도 요즘 많다고 하더군요. 임신을 성공하면 주의사항도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쉽게 임신을 하던 힘들게 임신을 하던 소중한 생명을 갖게 된것이기 때문에 그만큼 주의를 많이 해야되겠죠? 그래서 저와 함께 임신초기 주의사항에 대해 같이 공부해보도록 합시다. 아빠들도 공부많이 해야되요!!! 소중한 아기와 아내를 위해서!!

 

 

 

1. 지나친 업무량은 삼가해라.

요즘 젊은 부부들은 거의 대부분 맞벌이기 때문에 아내가 임신하더라도 계속해서 회사에 다니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회사내부적으로 눈치가 보여서 임신초기에 임신했다는 말을 하지 못하고 많은 업무량을 소화해야 될때가 있습니다. 과로나 스트레스는 임신초기에 굉장히 안좋으니 눈치를 조금 보게되더라도 반드시 회사내에 임신사실을 알려 초기에는 업무량을 조절하여 스트레스를 덜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호르몬의 변화로 예민해 질 수 있는 상황에서의 과도한 업무는 심한경우 유산될 수 있기에 특히 조심하셔야 됩니다.

 

 

2. 사람이 많은곳은 되도록이면 피해라.

사람이 많은곳에서는 다양한 질병에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임신초기라면 약처방을 받기가 곤란하고 약을 함부로 복용할 수가 없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공간을 피할수 없다면 최소한으로 마스크라도 하고 다니는것을 생활화 해야됩니다. 불편하더라도 아기천사를 위해 조심하는것이 좋겠죠? 임신한 와이프도 중요하지만 남편들도 질병에 걸리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가장 가까운 사람이 바로 남편이기 때문이죠.

 

 

 

3. 알콜섭취는 NO!

임신초기에 술을 마신다는것은 태아에게 안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절대로 마시면 안되겠습니다. 정말 술이 마시고 싶다면 무알콜 맥주정도로 만족을 하셔야 됩니다. 절대로 삼가셔야겠습니다.

 

 

4. 흡연 및 간접흡연에 노출되지 말것.

임신초기 주의사항으로 흡연은 굉장히 안좋습니다. 건강한 사람들한테도 안좋은것인데 임산부들한테는 더욱 안좋은건 당연한 얘기겠죠? 흡연을 하던 여성이 임신을 하게 되면 흡연을 참기가 굉장히 힘들다고 합니다. 일부 병원에서는 금단현상에 따라 스트레스를 받는것보다 차라리 한대를 피워라라고 권한다고 하는데 뱃속에 2세를 위해 왠만하면 참으시는것이 좋습니다. 남편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임신한 와이프에게 흡연만큼이나 안좋은것이 간접흡연인데 담배를 피우신다면 되도록 삼가하되 피우게 되면 반드시 손을 씻고 옷을 밖에서 털고 물로 입을 행궈주는것이 좋습니다. 2세를 위해서, 아내를 위해서!!

 

 

 

5. 카페인 섭취를 줄이자.

커피를 꾸준히 마시던 사람들은 커피를 끊는것 또한 곤욕스러운 일이될겁니다. 임신 후 커피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태아의 성장을 지연시키고 칼슘의 흡수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건강하고 튼튼하 2세를 위해 반드시 줄여야 겠습니다. 병원에서는 하루에 한잔정도는 괜찮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6. 스킨십은 살짝만

저는 와이프와의 스킨십을 좋아하는 편인데 스킨십은 임신초기에는 되도록 삼가해야된다고 하더라구요. 가벼운 스킨십정도를 괜찮지만 농도(?)가 짙어지면 여성의 자궁이 수축되는 효과가 있어서 태아에게는 안좋다고 합니다. 임신 안정기가 될때까지는 가벼운 스킨십정도만 해주는게 좋습니다.

 

 

7. 팥은 멀리 하기.

팥은 차가운 성질을 가진 음식이기 때문에 자궁수축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자궁수축은 태아에게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8. 날 음식은 먹지않기.

특히 회는 반드시 먹지 말아야 할 금기음식은 아니지만 가급적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신선도가 최상급이라면 1주에 2회~3회 정도는 섭취를 해도 괜찮다고는 하나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균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아무리 신선도가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왠만하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혹시라도 식중독에 걸리게 되면 약을 복용할 수 없기 때문에 엄청 힘든시기가 찾아올 수 있고 이에 따른 스트레스로 인해 유산의 위험성도 커지기 때문입니다.

 

 
임신초기 주의사항이 엄청많죠? 건강한 2세를 위해 딱 10달만 참고 인내한다면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아기천사를 마주하게 될겁니다. 저 또한 노력하고 있고 제 와이프도 술에 대한 엄청난 압박을 견뎌내고 있습니다. 꼭 하지 말아야 될 사항들은 반드시 지키도록 노력하는것이 엄마, 아빠가 되기 위한 첫걸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임신초기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밖에도 지켜야될 사항이 많기 때문에 하나하나 공부해 나가보도록 합시다! 모든 예비 엄마 아빠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