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 멜롱/멜롱's 육아

돌 지난 아기 장난감 '리락쿠마 스프링카 4in1'

by 마시멜롱 2020. 11. 4.

안녕하세요! 멜롱입니다. 진짜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딸래미가 어느덧 돌이 지났어요. 새로운 선물을 해주고 싶은 마음에 집에 설치할 수 있는 장난감을 찾다가 괜찮은 아이템이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연령은 아직 못 미치지만 4가지 기능을 할 수 있는 장난감이기 때문에 쉬운것부터 천천히 가르쳐서 익숙해지도록 하려고 구매했습니다. 저희 딸이 운동신경이 좋아서 10개월 때부터 막 뛰어다녔거든요. 그래서 이것도 금방 적응할것 같아서 사줬답니다. 돌 지난 아기 장난감으로 안성맞춤인 이 장난감! 한번 같이 보실까요?

 

 

구매하고 하루만에 택배로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굉장히 빨리 오더라구요. 상자가 부피는 좀 되지만 무게는 그렇게 무겁지 않습니다. 그래서 살짝 안정성이 떨어지지는 않을까 걱정되더라구요.

 

 

제 발 사이즈가 265인데 발과 비교했을때 상자는 꽤 큰편입니다. 핑크핑크 하군요.

 

 

 

따로 속 포장이 되어있는건 머리부분과 발판, 부속품 뿐이고 나머지는 그냥 들어있습니다. 생각보다 불친절한 포장에 어디 깨진데는 없는지 불안감이 엄습해 옵니다. ㅎㅎㅎ 

 

 

 

설명서와 간단한 스티커가 동봉되어있습니다. 머리통에서는 멜로디도 나옵니다. (단, 건전지 미포함)

 

 

 

직접 조립하는 제품이라 부위별로 맞게 담겨있는지, 파손된 부분은 없는지 체크를 해줬어요.

 

 

 

부품 이상무! 쉽게 깨지거나 그런 재질은 아닌것 같아요. 흠집하나 난데 없이 깔끔합니다.

 

 

 

발판도 이상 없구요.

 

 

 

머리는 스티커를 붙여 줘야 되는데 안붙인 상태에서는 좀 기괴하더라구요...ㅋㅋㅋ 와이프가 섬뜩하다고 빨리 스티커 붙이라고 난리였네요..ㅋㅋㅋ

 

 

 

부속품도 잘 수량 맞춰서 잘 들어있구요.

 

 

 

리락쿠마 붕붕카 몸체는 어느정도 조립이 되어있습니다. 여기에 머리만 끼워주면 끝이에요.

 

 

 

양 사이드 지지대도 이상 없이 잘 들어있었습니다.

 

 

 

아! 조립하시기 전 십자 드라이버 얇은것과 중간크기 되는게 있으면 조립하기 편합니다. 따로 들어있지는 않더라구요.

 

 

설명서를 보면서 머리를 맞춰주었어요.

 

 

 

그리고나서 얼른 스티커를 붙여줬습니다. ㅋㅋㅋ 이제야 너무 귀여운 리락쿠마가 되었네요! 원래 리락쿠마는 갈색인데 이건 코리락쿠마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딸래미 선물이다 보니 더 이쁜걸 선택했지요.

 

 

 

조립하면서 이부분이 조금 까다로웠는데 하나를 해보면 나머지는 금방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도 장착해준 모습.

 

 

 

짜잔!!! 순식간에 완성해버린 리락쿠마 스프링카!!! 사진으로 보면 크기가 작아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상당한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견고해서 아기가 타고 놀아도 튼튼하겠더라구요. 하지만 혹시 모르니 옆에 꼭 있어줘야겠지요?

 

 

 

이런식으로 밑부분에 고정하는 클립이 있어서 쉽게 분리해서 붕붕카로 태워도 되고 다시 결합해서 스프링카로 태워도 됩니다. 아주 실용적이죠.

 

 

고정 지지대를 접으면 시소처럼 흔들흔들 탈수도 있고 지지대를 펴서 고정시키면 견고하게 스프링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박스 옆면에 이렇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나열되어있습니다. 스프링+시소, 스프링, 시소, 붕붕카! 근데 3단계는 좀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3단계를 즐기려면 꽤 골치아픈 상황이 올 수 있어서 3단계는 안해주는 걸로....ㅋㅋㅋㅋ

 

 

 

사용중량은 20Kg 까지이고 사용연령은 18개월 이상 부터라고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딸은 운동신경이 남달라서 금방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해서 미리 사주었네요. 처음엔 붕붕카부터 익숙해지도록 만든 후에 스프링을 태워줘야겠어요. 아직 태워보진 않았는데 언능 태워봐야겠네요! 조심성이 많은 아기라서 적응기간을 좀 갖도록 자주 가지고 노는 장난감 옆에 파킹(?) 해뒀습니다.ㅋㅋㅋ 딸래미가 좋아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돌 지난 아기장난감 '리락쿠마 스프링카 4in1' 구매후기 및 조립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