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어플/추천 어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PSP 에뮬레이터 "ppsspp" 설정 및 노트8 실행후기!

by 마시멜롱 2018. 5. 2.

저는 예전부터 알고있던 어플이지만 안드로이드에서 psp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에뮬레이터 어플이 있다는것 알고 계신가요? 그건바로 ppsspp라는 어플인데 무료버전과 골드버전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둘의 차이는 제작자에게 후원을 해주느냐 안해주느냐의 차이점 정도?? 세월이 지난 지금 현재의 업데이트 된 ppsspp 어플과 갤럭시노트8이 만난다면 과연 어떠한 시너지를 내줄지 궁금해서 다시 설치 후 모아놓았던 롬파일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간단하게 게임에 최적화된 설정법과 게임 구동샷을 올려드릴게요.

 

 

 

 

 [ # 글, 사진 및 이미지 ▶ 마시멜롱 # ]

 [# 사진이나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

 

 

 

사실 PPSSPP 에뮬레이터가 나온지는

상당히 오래되었어요.

하지만 초창기엔 여러가지 버그로 인해

튕김현상이 잦았었죠.

그때는 그리고 스마트폰 사양도 받쳐주질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꾸준한 업데이트로

정말 훌륭한 에뮬레이터가 되었죠.

 

지금 이 시점에서 스마트폰도 바꿨겠다

최적화된 ppsspp 에뮬레이터와

갤럭시노트8의 시너지 효과를 경험하기 위해

게임을 구동시켜봤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ppsspp를 검샌한 후

무료버전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만든이에게 기립박수를 쳐도 모자랄정도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중에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게임롬을 자동으로 찾는기능이 없기 때문에

롬파일을 넣은 폴더를 찾아들어가서

게임을 실행시켜줘야 최근게임 목록에

자리잡습니다.

 

우선 게임을 실행시키기 전

최적의 환경으로 설정을 해보도록 하죠.

 

 

 

 

 

 

그래픽 부분에서

위에 이미지처럼 빨간색으로 체크된 부분을

활성화시켜주세요.

 

이것저것 해봤지만 이 설정이 최고로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것 같네요.

 

 





 

 

 

예전부터 소장해왔던 페르소나3 포터블을

실행해봤습니다.

무려 한글판!!

 

노트2때는 정말 좌절했었는데..ㅠㅠ

노트5로 넘어오면서 조금하다가

세이브한 지점에서 자꾸만 튕김증상이 발생하여

도중에 진행을 멈췄던 게임이에요.

 

언제나처럼 인트로는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문제는 인게임이죠.

 

 

 

 

그래픽이 다소 어색한 부분이 있지만

프레임이 참 끝내주네요.

 

 

 

 

초반 스토리 진행중 주인공의

페르소나가 각성하는 부분에서 끊김이 발생했었는데

전혀 끊김없이 잘 구동되네요.

 

뜬금없지만

먹는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세상에 맛있는게

너무 많아서 좋다고 하지만

저같은경우는 세상에 너무나 재미있는

게임이 많아서 행복합니다.ㅎㅎ

 

 

 

 

다음은 실행만 했다하면 튕기거나 느려서 못했었던

버추얼테니스!

롬파일의 용량은 작지만

왠지모르게 에뮬레이터와 충돌을 일으켰었나 봐요.

아니면 제 폰이 이상했거나..

 

 

 

실행해보니 상당히 부드럽고 깔끔한 그래픽으로

프레임 드랍없이 잘 진행됩니다.

예전에 오락실에서 친구와 경쟁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그래픽 또한 깔끔합니다.

테니스 칠맛 나는군요!!

갤럭시노트8에 듀얼쇼크를 연결해서

즐겨도 참 재미있을것 같아요!

 

 

 

 

다음은 이니셜D!

레이싱게임인데 노트5에서는

주행시 너무 속도감 없이 느려터져서

못해먹었던 게임입니다.

 

 

 

 

스토리 진행이야 뭐 노트5에서도 잘 됬었으니까 그렇다쳐도

 

 

 

 

실제 인게임에서 주행시에는 어떨지

너무 긴장되더군요.

이게 뭐라고 긴장까지...ㅎㅎ

 

 

 

 

너무 부드럽게 잘 구동됩니다! 아싸!

 

 

이제 마지막으로 철권6 롬파일을 구해서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사실 가장 렉이 심했던 게임이

철권 시리즈 인데 과연 어떻게 구동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에 질리셨다면

간단하게 언제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PSP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즐겨보는건 어떠신가요?

 

다음번엔 듀얼쇼크를 연결해서 테스트

해봐야겠어요. 몬스터헌터랑

위닝등등 롬파일을 마구 구해봐야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