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어플/추천 어플리케이션

어려운 명절 차례상/제사상 차리기! 제사의달인 어플이면 고민 끝!

by 마시멜롱 2018. 2. 15.

이제 드디어 고대하던 대명절 설이네요!! 여러분들은 댁에서 제사나 차례를 지내시나요? 저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관계로 집에서 차례나 제사를 지내는데요 그때마다 항상 어려워하던 것이 바로 차례상/제사상 차리기 였습니다. 물론 음식은 거의 어머니와 와이프가 하지만 상에 음식을 놓는것은 제가 주가 되어 진행하거든요. 그러나 문제는 음식을 놓는 순서가 매번 너무 헷갈린다는 것이죠. 이제는 제사의달인 어플로 한방에 해결했습니다. 매년 애용하는 어플인데요 홍동백서 외에 도무지 외워지지 않던 어려운 차례상과 제사상 차리기 가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 # 글, 사진 및 이미지 ▶ 마시멜롱 # ]

 [# 사진이나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

 

 

 

제가 설치한 제사의 달인 어플은

해마다 명절이나 제사가있는 날이면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보고 음식을 놓을 수 있어서 좋더군요.

 

집집마다 하는 음식의 갯수나 놓는 위치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저희같은 세대에는 꼭 필요한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도 보고 하냐고 어머니한테 혼나긴 하지만...ㅎㅎ)





 

 

제사의 달인 어플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광고도 없고 진짜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제사순서, 지역별 상차림, 지방 쓰는법, 제사달력, 커뮤니티로

이루어져 있는 아주 심플한 어플이에요.

 

 

 

 

제사의 순서도 집집마다 전부 틀리지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이 설명되어있습니다.

요즘엔 차례나 제사를 잘 지내지 않는 집들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제사나 차례는 돌아가신 조상님이나 부모님을 위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제사나 차례없이 해외나 국내여행을 즐기는 가정들이 나쁘다는것은 아닙니다.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어떻든간에 같이 보낸다는것 자체가 좋은거죠.

 

 

 

두번째 메뉴를 선택하면

각 지역별 상차림이 알아보기 쉽게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보고 쉽게 상을 차릴 수 있어서 아주 좋네요!

저는 주로 일반식으로 차리는 편입니다.





 

 

 

지방쓰는법도 나와있습니다.

저희 집은 지방보다는 일년에 기껏해야 설, 추석, 제사 해서 총 3번정도 인데

주로 아버지의 사진을 놓는편입니다. 지방쓰는법은 알아두시면 좋죠.

저도 첫 제사때는 지방을 썼습니다.

 

 

 

 

제사 달력이라는 메뉴가 있어서 미리미리 체크해둘수도 있습니다.

까먹지 말아야죠!

 

 

 

 

커뮤니티도 형성되어있는데 그닥 활발하지는 않은것 같아요..ㅠㅠ

요즘은 시대가 정말 많이 변해서 제사나 차례를 잘 안지내것이 그 요인인것 같긴합니다.

아니면 집집마다 스타일이 다 제각각이라서 그런지도..

 

암튼 저는 꽤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필요하신분들은 제사의 달인 어플 설치 강추 합니다!





정말 큰 명절인 만큼 가족들과 풍요로운 날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