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 멜롱/일상, 취미, 먹거리

본격적인 여름휴가 전 정밀 차량점검 꼭 하세요!

by 마시멜롱 2018. 7. 30.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이라 어디로 놀러가실지 마음이 한껏 들떠 계실텐데요 차량이 있으신분들은 휴가 전 꼭! 정밀 차량점검을 하셔야 됩니다. 휴가도 좋지만 안전이 최우선 되어야 되지 않겠어요? 조금 번거롭더라도 주말을 이용해서 아침일찍 정비소에 가서 차량점검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키로수를 많이 뛰었거나 하는 차량들은 더더욱!

 

 

 

 

 

 [ # 글, 사진 및 이미지 ▶ 마시멜롱 # ]

 [# 사진이나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

 

 

이제 곧 휴가를 맞아 와이프와 함께

즐거운 여행이 되기 위해 와이프 친구의

남편이 일하고 있는 정비소를 아침일찍

찾아갔습니다.

 

여태 엔진오일만 주기적으로 갈아줬지

뭐 특별히 점검을 받아본건

매년 용지로 날라오는 의무적인 차량점검

뿐이었거든요.

 





 

 

정비소 도착!

아침일찍 갔는데도 차량점검을 받기위해

온 차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조금 늦었으면 큰일 엄청 오래 기다릴뻔...

 

 

 

 

눈누난나!

벌써 몇년째 저와 와이프의 발이되어주는

이쁜 몽몽이 랍니다.

경차 혜택이 많아 쉽게 차를 바꾸지

못하고 있네요.

아이가 생기면 바꿔야 겠지만

아직까지는 엄청 쌩쌩합니다.

 

 

 

 

6만 4천키로가량 운행했네요.

고생했다 몽몽아...건강체크 한번 받즈아!

올때 기름을 넣어올걸...ㅎㅎ

 

 

 

 

각종 오일계통을 기본적으로 점검하고

기술적인 부분까지 모조리 체크했습니다.

 

 

 

 

엔진오일도 아주 좋은걸로

갈아주었어요. 그동안 고생한 몽몽이를 위해서..ㅎㅎ





그나저나 먼지가 너무 많이 쌓였네요..

언제한번 물청소 해줘야겠어요.

 

 

 

 

브레이크 라이닝을 확인해주었는데

이런....거의 다 닳았어요...

진짜 알뜰하게 잘 사용했다고 칭찬아닌

칭찬을 받았습니다. ㅎㅎ

좀더 오래 안갈고 탔으면

브레이크 드럼까지 갈아야 되는 상황이

왔을수도 있다고...ㄷㄷ

다행이네요.ㅎㅎ

 

그리고 차량이 올해에

언젠가 한번은 퍼졌을 상태였다고 해요.

그게 이번 여름 휴가때 였을수도....휴

어찌됬든 점검받으러 오길 잘한듯...

 

 

 

 

모든 점검을 받고 건강해진

몽몽이의 늠름한 뒷태입니다.ㅎㅎ

이것저것 진짜 자기차처럼 점검해준

와이프 친구 남편님께

너무나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네요.

 

모두 여름 휴가 장거리를 떠나기 전에

차량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 되시길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