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 멜롱/멜롱's 건강

임신중 먹어도 되는약은?

by 마시멜롱 2019. 6. 21.

안녕하세요~~!! 멜롱입니다. 정말 오래간만에 포스팅을 하는 것 같군요..ㅠㅠ 이래저래 일들이 많았습니다(핑계 작렬) 꾸잉! 우리 아가는 와이프 뱃속에서 아주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답니다. 벌써 20주나 지났네요 ㅎㅎ 근데 요즘 와이프가 목감기에 걸려서 고생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임신 중이니 아무 약이나 처방받아서 복용할 수 없는 상태라서 무척 괴로워하더군요..ㅠㅠ 그래서 임신 중 먹어도 되는 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임산부들이 임신중 몸이 안 좋으면 뱃속에 태아에게 문제가 생길까 봐 약을 꺼려하게 됩니다. 제 와이프는 물론이고 이건 여러 임산부들께서 공감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신 중 먹어도 되는 약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 건데요 제가 약사나 의사가 아니니 내용에 포함되어있더라도 꼭 복용 전에는 전문의와 상의하신 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서는 건강도 잘 챙겨야 겠죠. 자 그럼 서론을 너무 길게 말씀드렸으니 본론으로 넘어가도록 하죠.

 

1. 타이레놀 (기본)

임신중 먹어도 되는 약 중에서 타이레놀이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알고 깜짝 놀랐어요. 원래는 안 되는 줄 알았거든요. 근데 담당 의사 선생님께서 타이레놀을 처방해주시더라고요. 타이레놀이 여러 종류가 있는데 기본 타이레놀 드시면 됩니다. 안전한 해열진통제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오히려 몸에 열이 나면 태아에게 안 좋을 수 있다고 해요. 게다가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부분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타이레놀을 권장해 주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타이레놀의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권장 사용량 범위 내에 복용하면 유산 위험이나 기형아 유발 위험이 거의 없다고 하네요. 저희 와이프 담당 의사 선생님께서는 하루에 아침 점심 저녁으로 3알 먹어도 괜찮다고 하셨어요. 

 

2. 입덧 진정제
입덧 진정제는 입덧이 심할 경우 복용하는 약입니다. 입덧이 너무 심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어 뱃속에 아이에게 안 좋다고 합니다. 약은 산부인과에서 처방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약값이 조금 비쌉니다. 하루에 한 알 복용하면 되는 걸로 알고 있고 효과는 복용 후 6시간 뒤에 발생한다고 하니 자기 전에 복용하는 걸 추천해주시더라고요. 제 와이프도 입덧 때문에 고생 좀 했는데 입덧 진정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얼마나 기뻐하던지...ㅎㅎ 안전하게 복용해도 되는 약입니다.

 

3. 특정 성분의 변비약

임신 중기로 접어들면 철분제를 복용하는데 이로인해서 변비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과일이나 유산균등을 섭취해도 되지만 그래도 변비에 걸릴 경우 특정 성분이 포함된 변비약을 복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반드시 성분 확인을 해야 되며 담당의사와 상의한 후 복용하셔야 됩니다.

 

 

 

이상으로 임신중 먹어도 되는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 많지는 않죠? ㅠㅠ 그만큼 임신 중일 때는 약을 복용하는 게 한정되어있습니다. 뱃속에 태아도 태아지만 일단 엄마가 건강해야 됩니다. 몸이 너무 아파서 힘들거나 견디기 괴로울 정도의 통증이 오면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그게 태아에게 더 안 좋으니 참고하시고 담당의사 선생님께 찾아가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알맞은 약을 알맞은 양으로 복용하는 방법을 배우시고 건강 꼭 챙기셔서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시기 바랍니다. 저 멜롱이는 모든 임산부들을 응원합니다! 화이팅!!!